본문 바로가기

지식공유/재테크

테슬라 주식, 오늘이 가장 싸다 지금이라도 사야 할까?

테슬라가 너무 고평가 되어있다고 느끼는 와중에 좋은 글을 발견하여 우리말로 번역 후 공유합니다.

출처는 마지막에 남기겠습니다.

 

테슬라와 진정한 신자들

모든 강세장에는 투자자의 마음과 마음을 사로잡는 회사가 있습니다.

 

오늘날 그 회사는 다른 어떤 회사보다도 Tesla입니다.

 

시가 총액 8,340 억 달러로 최근 페이스 북을 추월하여 미국에서 5 번째로 큰 회사가 되었습니다.

1 년 전 시가 총액은 890 억 달러였습니다.

 

테슬라와 페이스북 시가총액 비교

Tesla 팬층의 충성도는 부인할 수 없으며 업계를 선도합니다. 사람들은 단순히 그들의 자동차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.

 

그리고 작년에 814 % 상승 (9 배 이상 증가) 한 후 사람들은 주식을 더욱 좋아합니다.

 

테슬라 주가 가격 변동치

제품에 대한 사랑과 주식에 대한 사랑이 합쳐지니 PSR(주가/매출액) 31배라는 놀라운 결과가 나옵니다.

삼성전자의 PSR이 2.07배라는 것에 비교하면 굉장히 높은 수치입니다.

 

어떻게 이 정도 수치에 도달했을까요? 아래 그래프를 보면 약간은 비정상적으로 느껴집니다.

펀더멘털 성장 (작년 + 26 %)과 주가 상승 (2020 년 + 743 %, 2021 년 첫 주 25 %) 사이의 큰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.

 

PSR 31배가 정당합니까? 많은 참된 신자들이 그렇다고 말할 것입니다. 그들은 미래의 수익이 2022 년 말까지 두 배가되어 580 억 달러 (현재는 280 억 달러)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.

 

 

2000 년에는 유사한 논리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되었으며, Cisco는 해당 세대의 마음과 마음을 사로잡은 주요 주식이었습니다. 2000년 3월에 38배 이상의 최고 PSR에서 시스코 투자자들은 회사가 단순히 성장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. 

 

 

실제로 수익은 증가했지만 (향후 20 년 동안 3 배 이상 증가) Cisco 투자자는 예상하지 못한 감정 변화가 발생했습니다. 성장이 둔화됨에 따라 미래 투자자들은 더 이상 과거의 높은 가격에 주식을 거래하지 않았고, 현재 주가는 20년 전 최고치 (배당금 포함)보다 25 % 낮은 상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.

 

 

테슬라 투자자들도 똑같은 운명을 겪게 될까요?

 

아니요.

 

매번 다르며 앞으로의 Tesla의 길은 확실히 독특할 것입니다. 그러나 기대치가 이처럼 높을 때 투자자는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. 확률은 점점 더 쌓입니다. 향후 몇 년 동안 회사가 완벽하게 실행하더라도 주가 성과는 궁극적으로 높은 기대치를 유지하는 미래 투자자에게 달려 있습니다.

 

앞으로도 테슬라의 참된 신자들이 많을까요?

이들이 미래에도 이처럼 높은 가격에 계속 주식을 사줄까요?

 

출처 : compoundadvisors, Tesla and True Believers by Charlie Bilello